-
반응형
"안정적인 수입원"
Fantom(FTM) 블록체인은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가스 요금 사용 증가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보상하기 위해 "dApp Gas Monetization Program"이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도입했습니다.
최근 거버넌스 투표를 통해 커뮤니티 지원을 받은 새로운 프로그램은 Fantom의 네트워크 수수료 중 일부를 플랫폼에 구축 중인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으로 직접 리디렉션하는 것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구현되었기 때문에 자격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은 발생하는 가스 요금의 15%를 받게 되어 개발자들에게 추가적인 수입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지난 주말 Fantom의 배후에 있는 팀이 발표했습니다.
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수요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장려하고 개발자를 보유하며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번창하는 생태계를 조성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Fantom의 연소율을 20%에서 5%로 줄임으로써 블록 공간에 대한 수요 증가를 촉진하고 네트워크 인프라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소식을 공유한 사람들 중에는 Fantom의 공동 설립자이자 DeFi 베테랑인 Andre Cronje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DeFi 프로토콜 Yearn Finance(YFI)를 설립하고 DeFi와의 애증 관계로 유명한 Cronje는 일요일에 384,000명의 트위터 팔로워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가스 요금은 블록체인 사용자가 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이 경우 FTM)으로 지불하며,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전체 비용에 기여합니다.
Fantom의 수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여 Fantom 기반 프로젝트의 사용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코인 > 코인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